▒ 하늘을 나는 자동차? 도로를 달리는 비행기?, 자동차 비행기「트랜지션」

MIT 학생 프로젝트로 시작된 것이 도로에 적합한 차량으로 빠르게 전환될 수 있는 2인승 항공기의 프로토 타입으로 발전하였다. 본 자동차 비행기(car-plane)는 시험 비행을 시작하였으며, 내년에 시판될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람보르기니(Lamborghini) 신차와 비슷한 가격으로, 당신이 교통 체증으로부터 벗어나고 싶다면, 이 자동차 비행기는 그러한 것이 가능한 유일한 자동차이다.

“날 수 있는 자동차(flying cars)”는 수십 년 동안 공상 과학의 주요 산물이었지만, 결코 실제 상업용 제품으로 만들어지지 않았다. MIT의 항공 및 우주항공학부의 대학원생들은 나는 자동차로 변할 수 있는「트랜지션(R)(Transition(R))」이라 불리는 비행기를 고안했다.

버튼을 누르는 방법으로 날개가 펼쳐지는 특징을 가진, 트랜지션(R)육지 교통수단을 찾기 어려운 장소에서 비행하려는 비행기 조종사를 위한 해결책을 제공한다. 또한 본 비행기는 나쁜 날씨를 만난 비행기 조종사가 작은 공항에 착륙하여 길을 따라 여행을 계속 할 수 있도록 해준다.

자동차 비행기는 현대 혼합 재료로 만들어지며, 선진 비행기 엔진을 사용하지만, 일반 무연 자동차 가솔린으로 달린다. 자동차 비행기의 날개가 접혀지면, 일반 차고 또는 주차 공간에 알맞게 세워질 수 있다.

MIT 동문들은 이러한 자동차 비행기를 생산하고 시장을 찾기 위해 새로운 회사인 Terrafugia社를 설립하였다.

MIT 동문들은「도로를 이용할 수 있는 비행기(roadable plane)」라 불리는 것을 좋아한다. 왜냐하면 이 자동차 비행기는 원래 비행기이지만, 도로에 적합한 자동차로 전환될 수 있기 때문이다. Terrafugia社는 연방 항공 항공 관리청이 제공하는 경량 스포츠 항공기라는 새로운 허가 등급에 이점이 있다.

Woburn 소재 회사인 Terrafugia社는 CEO인 Carl Dietrich, COO인 Anna Mracek Dietrich, 공학 부회장인 Samuel Schweighart에 의해 설립되었다. 본 그룹은 연구 프로젝트를 시작하였고, MIT에 있는 동안 2006년도 100K달러 기업가 정신 경쟁대회에서 수상하였다.












날개를 가진 도로 이용 가능 경량 소포츠 항공기인 트랜지션(R)

Lawrence Municipal 공항에서 날개를 펼친 모습


트랜지션(R)프리미엄 무연 자동차 가솔린으로 달리거나 날 수 있다



1234167838_Turntable_small.mov

1234168098_TransitionSpecs.pdf

Source : http://www.physorg.com/news152896737.html

공식 홈페이지 : http://www.terrafugia.com/

<출처>KIST, 2009-02-08 外

Posted by TopARA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바다 2009.02.09 16:5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글이라 담아갑니다 *^^*

  2. 고리 2009.02.10 22:0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글이라 담아갑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