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캘리포니아 San Jose 지역에「자동판매기」형태의 전기자동차용 충전설비 시범 설치
- 전기자동차용 충전기 개발/판매회사 Coulomb Technologies社가 고안한「ChargePoint Network」의 일부
·산호세 도심 지역에 4개 충전기를 시범 설치, 2년간 시범 서비스 형태로 운영
→올해 말까지 1천개로 확대 예정
·일단 Coulomb社가 무료로 충전기를 설치한 후, 올 한해 동안은 무료로 이용 가능토록 할 계획
→시범 기간 이후엔 $9.95 setup 비용 외 매달 $15~50 지불토록 함
▒충전기 가격은 대당 2000~3000 달러로 28개주 대리점을 통해 판매
-충전기는 거리, 주차장, 회사 건물, 주유소 등에 설치되며, 수익은 충전기 소유주와 공동 배분
-충전에 소요되는 시간은 차량/배터리 종류에 따라 다양
·단시간 내급속 충전, 주차 후 100% 충전 등으로 이용 가능
▒전기자동차 충전기술 및 사업은 美 정부의 적극 추진 계획에 힘입어 향후 성장 가능성이 클 것으로 예상
-Barack Obama 대통령은 2015년까지 미국 내에 1백만 대의 전기자동차/plug-in 차량이 보급될 것으로 기대
·차량 1대당 2대의 충전기가 필요할 것으로 예상
-Morgan Stanley社도 내년 5천대로 예상되는 전기자동차/plug-in 차량 보급이 2012년엔 10만대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
▒Coulomb社의 사업 모델과 유사한 예로는 Better Place社가 있음
-Better Place社는 자금 규모가 크고 (現 2억 달러, 향후 수십억 달러 추가 확보 계획),
Renaul-Nissan社와 함께 전기자동차 제조 계획까지 포함한다는 것이 차이
·구상 중인 충전/배터리 교체 네트워크도 보다 방대
San Jose, which offers free parking at meters and in... ( photo credit: Rob Sturgill - spe )
In downtown San Jose last month, Coulomb Technologies CEO Richard Lowenthal demonstrated
how the company's electric-charging station works by just passing a keyfob over a sensor
and plugging in a power cord. ( photo courtesy of coulomb )
Coulomb's Richard Lowenthal and San Jose Mayor Chuck Reed tested an electric-vehicle charging station
outside City Hall last month. Lowenthal, who drives a plug-in version of the Toyota Prius hybrid,
said he didn't have to buy any gasoline in January. ( photo courtesy of coulomb )
URL : http://www.mercurynews.com/ci_11629599?source=most_emailed
<출처> Mercury News(美), 02/04/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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