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택의 컴퓨터로 디자인을하고 작업장에서 프린트한다

복화술사 Jeff Dunham은 그의 쇼를 위한 새로운 모조 인형을 만들 때, 가정용 컴퓨터에서 인물의 머리부분을 디자인하고 워크숍에서 이 디자인을 프린트한다. 3-D 프린팅이라 불리는 떠오르는 기술을 이용한 Dunham의 프린터는 모형의 머리를 형성했을 때, 색깔을 입힌 플라스틱의 한층 한층 덧칠해 간다.


코넬의 과학자들은 같은 방법으로 칠면조 만찬를 인쇄한다. 몇 명의 제조업자들은 주문 제작된 치과용 크라운 (crown) 혹은 다른 개별화된 인공 엉덩이를 개발하고 있다. 3-D 프린팅은 이미 제조 측면에서 혁명적인 일을 수행했으며, 현재 가정과 사무실내로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데스크탑 컴퓨터들이 거대한 회사 소유 메인프레임에서 모든 사람의 데스크탑으로 이동하면서 혁명을 만들어냈듯이, 3-D 프린팅도 역시 같은 형태로 진행되고 있다.


현장에서는 어떠한 것도 남기지 않고 물질들을 함께 모아 물건을 만들기 때문에 3-D 프린팅 부가 제조라고 부른다. 이 기계들은 더 작아지고 더 많은 소프트웨어가 사용되고 있다. Fabbers라는 별명의 기계는 약 1000 달러 이하에서 거래되고 있다. 수 시간 내, 이 작은 공장 기계들은 칫솔 같은 작은 물건을 제조하거나 복잡한 기계 부품, 수공업 형태의 보석. 가정용 물건들을 만들 수 있다.


이 프린터들은 매우 얇은 시트 내 플랫폼 상으로 플라스틱, 금속, 흐를 수 있는 거의 모든 물체를 뿌리는 것을 제외하고 잉크젯 프린터와 같이 사용한다. 4개 혹은 5개의 서로 다른 잉크들을 가진 컬러 프린터처럼, 3-D 프린터는 하나이상의 물질을 가질 수 있다.


대규모 산업은 이 기술을 통해 성장하고 있다. 작은 스타트업에서 큰 규모의 회사에 이르기까지 모두 프로토타입 (prototype), 완성 부품, 전체 아이템을 만들거나, 프린팅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3-D 프린팅을 이용하고 있다.


나이키는 컴퓨터에서 운동화를 디자인하고 프로토타입을 프린트한다. 보잉은 수십대의 비행기에서 3-D 프린트된 부품들을 가지고 있다. 수천개의 프린트된 소자들은 인체 내 삽입물질로 만들어지고 있으며, 소프트웨어를 간단하게 개선함으로써 각각의 개인에 맞게 개선하고 있다. 이 기계들은 연구실 장비, 전자 소자, 주문 제작된 의료기기까지 만들 수 있다.


현재, 몇 가지 기기들은 개인용, 가정용으로 만들어지고 있다. 코넬의 Lipson 연구실에서 연구원들은 주방에서 작동하는 3-D 기계들을 연구하고 있다. New York 주방장 Dave Arnold의 도움으로 연구원들은 음식을 만들고 있다. 연구원들은 원하는 어떠한 디자인의 음식도 만들고 음식을 이용하여 디자인하고 혹은 음식 위에 이 디자인을 세길 수 있다.


큰 전자레인지 크기의 이 기기들은 Jean-Luc Picard가 규칙적으로 뜨거운 얼 그레이 (Earl Grey) 차를 주문하며 뜨거운 차와 컵이 순간적으로 나타나는 스타트랙의 복제기와 같은 일을 한다. 차이점은 픽션인 복제기는 기본 원자 원소들로 음식을 만들지만, 코넬의 기기는 음식을 함께 만들기 위해 더 복잡한 액체 혹은 바르는 재료들의 튜브들이 필요하다.


칠면조 요리의 경우, 이 튜브들은 갈린 철면조와 유화제를 포함한다. 고기 풀은 소시지를 만들기 위해 사용했다. 칠면조 몸체는 프린팅 후 경화시킨다. 이로써 모양과 맛, 냄새가 칠면조 요리와 같게 된다.


초콜릿을 프린트하는 영국 엑스터 대학에서는 온도가 문제가 되고 있다. 초콜릿은 온도가 적당하고 흐름속도가 완전해야 하기 때문에 작업하기가 어렵다. 현재 엑스터에서 디자인된 조절 시스템을 이용하여 사용자들은 자신의 디저트를 디자인할 수 있다.

모델 1은 최초의 Fab@Home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기본적이고 다양한 물질 데스크탑 제조에 필요한 모든 것이 포함되어 있다. 폭넓은 물질을 조제할 수 있게 해주는 폐기 가능한 주사기들을 가지고 기본적인 주사기 펌프 물질 배분 장치를 이용하고 있다.


URL : http://phys.org/news/2012-04-ventriloquist-dummies-turkey-dinners-d.html


<출처> KISTI, 2012.04.26

Posted by TopARA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