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볕에 탄 피부에 콜드크림이나 오일로 맛사지하는 것은 절대 금물이다. 피부를 자극해서 오히려 염증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이 경우 자연팩 이상 좋은 영양공급은 없다.

여름철 피부에 자극이 적고 유익한 팩으로는 오이팩. 계란팩. 참외팩. 수세미팩. 감자팩. 양배추팩. 해조류팩 등이 있다.

▣ 오이팩


오이에는 비타민C와 산화효소 성분이 있어 미백효과가 크다.오이를 강판에 갈아 계란노른자. 밀가루 등을 석어 걸쭉하게 만들어 일단 얼굴에 펴 바른다. 그런다음 그위에 거즈를 덮고 덧바른 후 10-15분이 지나고 나면 씻어낸다.

▣ 해조류팩


비타민과 무기질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해초는 그을린 피부에 특히 좋다.
미역이나 다시마와 같은 해초를 깨끗이 씻은 다음 물에 담가 소금기를 빼고, 이것을 반반하게 펴서 얼굴에 붙여둔다. 약 20분정도 지난 뒤 떼어낸 다음 맑은 물로 얼굴을 씻어내면, 더위 뒤에 시달렸던 피부가 한결 진정된다.

▣ 당근팩


당근을 강판에 갈아 밀가루를 고루 섞은 다음 이것을 얼굴 전체에 바르고 20-30분이 지난후 미지근한 물로 깨끗이 씻어낸다.

▣ 계란 노른자팩


계란노른자에 밀가루. 벌꿀 등을 섞어 바르는데, 여름철에는 벌꿀 외에도 레몬즙이나 오이즙을 더 첨가하면 영양과 미백효과를 아울러 얻는다.

▣ 자연 트리트먼트


바닷물이나 자외선으로 푸석푸석해진 머리카락에는 올리브기름과 달걀흰자를 섞은 자연 트리트먼트가 효과적이다. 올리브기름 1큰술에 흰자 1개 분량의 비율로 섞어 머리카락 밑 피부와 머리카락에 고루 문질러 바른 뒤 뜨거운 물수건으로 5분쯤 싸둔다.

수건이 식으면 갈아주어야 하므로 한증탕 안에서 하면 편하다.

Posted by TopARA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