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초의 단골손님 다이어트. 마음은 쉽게 먹지만 실천하기는 여간 어려운 게 아니다. 올해는 꼭 살을 빼리라 다짐하며 식단을 구성해 보지만 막상 실행에 옮기는 건 길어야 일주일이다.


식단재료를 사는 것에 대한 번거로움과 만만치 않은 가격부담, 제때 맞추어 먹기 힘들다는 점 등의 이유로 처음의 마음가짐과는 달리 대부분 포기하고 만다. 무리한 식이요법 계획으로 인해 연초부터 다이어트의 악순환이 다시 시작되는 것이다.


하지만 등잔 밑이 어둡다 했던 가. 우리가 매일 접하는 음식 중 체중감량에 있어 최적의 식품이 있다.


한식의 대표선수인 김치다. 김치는 소화촉진, 면역성강화와 더불어 항암, 다이어트 효과까지 골고루 갖추고 있어 우리음식의 메인 아이콘으로 불린다. 특히 균형 있는 영양소 섭취로 건강한 다이어트를 원하는 이들에게 김치는 더없이 좋은 음식이다.


국내 3개 대학병원에서 비만인 60명을 대상으로 임상실험한 결과 김치는 체중, 체지방 및 콜레스테롤수치 모두 탁월한 감소효과가 있음을 입증 하였다.


고춧가루의 캡사이신은 몸의 대사기능을 높여 우리 몸에 이미 축적된 지방을 연소시키는 효과가 있고, 마늘과 생강은 발한작용을 촉진시켜 혈액의 원활한 흐름을 도와준다. 이외에 배추와 젓갈도 콜레스테롤제거와 활발한 장 운동에 도움을 주어 체중감량에 효과적이다.


이렇게 다양한 효능성을 지닌 김치의 성분 중 지방연소를 돕는 최고의 요소는 바로 '효소'이다.


'효소'는 사람의 몸에서 활동하지 않는 곳이 없고, 위, 간, 배변활동을 하는 장에서도 병원균과 맞서며 위가 음식을 소화시킬 수 있도록 도와준다. 같은 음식을 먹고도 살이 찌는 사람과 찌지 않는 사람은 차이는 체질 보다는 효소의 섭취여부와 관련이 있는 것이다.


이에 최근 화학적 가공성분이 아닌 현미 등의 곡물효소와 숙성된 김치에서 추출한 '김치효소'(diet112.com)를 특허출원 제 10-2011-0118865호 [김치성분을 함유한 다이어트와 배변활성을 돕는 효소식품의 제조방법] 하여 다이어트를 하는 젊은층이나 건강을 챙기는 중, 장년층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자연발효효소인 '김치효소'는 독소를 배출시켜 체내에 노폐물을 제거해 가벼운 몸과 건강한 몸을 동시에 갖출 수 있도록 해주며 특히 숙변제거에 탁월한 성분을 가지고 있어 불룩한 배를 슬림하게 변화시켜준다.


다이어트를 성공하려면 무작정 체중감량을 하는 것보다 근본적인 체지방 감량이 중요하며 여기에 불씨를 지피기 위해선 우리 신체에서 '촉매' 활동을 하는 자연발효효소의 충분한 섭취가 필요하다.


따라서 신년 다이어트 성공 열쇠는 '김치효소'라고 말할 수 있다. 하루 2포 간편한 '김치효소' 섭취로 체지방분해와 함께 탁월한 체중감량 효과를 경험해보자.


<출처>전자신문, 2012.01.17

Posted by TopAR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