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요타가 페달없이 손으로만 운전할 수 있는 도심형 전기 콘셉트카를 공개

FT-EV II(Future Toyota Electric Vehicle)는 차명에서도 알 수 있듯이 앞으로 출시될 도요타 전기차의 예고편이다.


FT-EV II는 도심에 최적화된 전기차다. 차체 크기는 전장 2730mm, 전폭 1680mm, 전고 1490mm, 축간거리 1900mm로 베이스 모델인 경차 iQ보다도 작다.


작은 차체지만 엔진대신 전기모터를 탑재해 4명이 탑승할 수 있는 실내 공간을 확보했다. 또한, 승하차가 쉽도록 슬라이딩 도어가 적용됐다.


실내에서 재미있는 점은 가속 페달과 브레이크가 없다는 것이다. 이 차는 도요타 최초로 드라이브 바이 와이어(drive-by-wire) 기술을 채용해 스쿠터와 같이 스티어링 휠만으로 운전할 수 있다.


전기모터는 리튬이온 배터리를 통해 전원을 공급받는다. 한 번 충전으로 최대 90km를 주행할 수 있으며, 최고속도는 100km/h 이상이다. 최대 주행거리가 짧은 편이지만, 양산형에서는 성능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FT-EV II는 오는 24일에 개최되는 2009 도쿄모터쇼를 통해 일반에 공개되며, 2012년까지 미국 시장 진출을 목표로 양산형을 개발 중이다.







<출처> 서울신문 나우뉴스, 2009-10-09

Posted by TopAR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