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살코기·녹차·통곡물·고추 등

음식에 따라 특별히 열을 더 많이 내는 것이 있다. 말 그대로 먹으면 칼로리를 태우는 것이다. 또 어떤 음식들에는 신진대사를 더욱 활발하게 해주는 영양소와 화합물이 들어있다. 미국 건강잡지 헬스닷컴은 특별히 지방을 많이 태우는 음식들을 최근 소개했다.


◆통 곡물

섬유질이 풍부한 오트밀과 현미 등은 정제된 곡물보다 2배나 많은 칼로리를 태운다.

◆살코기(단백질)

단백질은 소화되는 동안 음식에 있는 열량의 약 30%를 태우는 높은 발열 효과가 있다. 300칼로리의 닭 가슴살은 소화시키는데 90칼로리가 소모된

◆렌즈콩

렌즈콩 한 컵에는 하루에 필요한 철분의 35%가 들어 있다. 철분이 부족하면 인체가 효율적인 기능을 할 수 없게 되어 신진대사가 느려진다.

◆저지방 유제품

유제품에는 칼슘과 비타민D가 풍부하고, 신진대사를 왕성하게 유지하는데 필수적인 근육량을 보존하고 키우는데 도움을 준다.

◆녹차

미국 임상영양학회 저널은 8주 동안 하루에 녹차를 4잔 마시면 2.7kg 이상 줄일 수 있다고 보도했다. 녹차에는 일시적으로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드는 화합물인 EGCG(에피갈로카테킨 갈레이트, 폴리페놀의 일종으로 강력한 항산화작용을 한다)가 들어 있다. 냉장고에 보관해두고 자주 마시면 좋다.

◆고추

고추에 들어 있는 캡사이신은 몸을 덥게 만들고 칼로리를 태운다. 다양한 요리에 고추를 활용해 먹도록 한다.

<출처>동아일보, 2012-01-02

Posted by TopAR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