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Illustrated Man : 당신의 피부를 스크린으로 만드는 LED Tattoo

펜실베니아 대학이 중심이 되어 개발, 쥐에 이식하고 있는 새로운 LED Tattoo는 몸에 스크린을 가진 남자(The Illustrated Man)의현실화 가능성을 엿보게한다.


동 대학은 실리콘과 실크로 구성되어있으며, 문신(Tattoo)첨럼 피하에 이식 가능한 전자 회로를 개발했다.
이들은 LED를 사용해 피부를 「스크린」으로 바꿀 수 있다.


이 칩셋을 제자리에 고정하는 실크 시트는 생리 식염수를 접하여 필요한 피부 형태로 변형시킬 수있다. 실크 기재는 최종적으로분해되어 체내로 흡수되고 전자 제품만이 남아있다. 실리콘 칩 자체의 크기는 길이가 쌀알 정도인 약 1 ㎜, 두께는 불과 250 나노미터이다.

애완 동물에 주입되는 작은 RFID 태그 등,생물의 체내에서 각종 제품을 이미 사용되고 있지만, 펜실바니아 대학의 「Tattoo」회로는 신체와 함께 유연하게 움직여, 딱딱한 회로 기판일 경우이식할 수 없는 위치에도이식을 할 수있다.

MIT Technology Review의 기사에 의하면, 생체와회로를 격리할 필요가 없이 거의 완전하게 조직 내에 융화되므로, 뇌 등에도 이식할 수 있다고 한다. 이 기사에서는 1㎝×1㎝의 실크에 6개의 회로가 있는 「실크 필름」의 이미지도 볼 수 있다. (Applied Physics Letters에 발표된논문 참조)

이 전자 장치는 모든 종류의 전자 기기에 연결하거나, 체내에 연결하는 것이 가능하다. 다양한 의료 용도가 검토되고 있으며, 피부에 데이터를 표시하는 혈당 센서 뿐만 아니라 신체의 신경 시스템과 연결되는 신경 기기 등도 고려하고 있다. 예를 들면, 칩이 특정 신경와 연결해 의수을 제어하는 등의 것이다.


최초의 디스플레이는 엉성하게 될 것은 틀림없지만, 아마 이런 기기를 받아 들이는 환자들에게 있어서는 매우 유익한 것이 될 것이다.

디스플레이로서의 기능은 풀 컬러 고해상도 이미지를 얻을 수는 없을 것이라고 하지만, 상업용이나예술에서 이용될 가능성도 있다. 네덜란드의 가전 기업 Royal Philips Electronics사의 Design Probe 부문에서는 이러한 가능성에 매우 섹슈얼인 이용법을 추구하고 있다.


디스플레이로서 기능은 풀 컬러로 고해상도 화상의 실현이 가능하며, 상업용이나 아트로 이용될 가능성도 있다. 네델란드의 가전 대기업 Royal Philips Electronics사의 Design Probe 부문에서는 이러한 가능성에 꽤 섹슈얼인 이용법을 추구(관련 사이트)하고 있다.

(해당 동영상 :자신의 파트너 허리에 성인 동영상을 재생하는 용도가 어떤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은 틀림없다)


우리는 물론, 이 기술 보다 더 기괴한 면을 생각하고 있다.
손등에매핑 정보를 표시하는 GPS는 확실히 편리할 것이며, 안구 표면에 탑재하여 햇빛에 눈이 부실 때는 시야를 어둡게 하는 칩 등도 좋을 것이다.

또한, 전신을 이용한 디스플레이는 궁극적으로광고에 사용될 것이다. 예를 들면, 이 기술과 생물 발광 잉크를 조합하면,자신이 타임 스퀘어에서 걷는 버전으로 변화하는 것이가능하다. 적어도 진짜 Tattoo와는 달리, 전원을 끄고 표시를 지울 수 있다.

실제, 이 기술의 가능성이 있는 용도에 대해 상상하기 시작하면, 거의 끝이 없다고 생각된다.

http://link.live.philips.com/services/player/bcpid23188062001?bctid=25240201001

Tattoo You [H+ Magazine]

Implantable Silicon-Silk Electronics [Technology Review]

Photo of real tattoo: Spacemanbobby/Flickr

URL : http://www.wired.com/gadgetlab/2009/11/the-illustrated-man-how-led-tattoos-could-change-the-face-of-humanity/


<출처> WIRED, November 20, 2009

Posted by TopARA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