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퇴근했는데 연락을 받거나, 집에서 회사 PC에 접속할 필요가 있는 경우가 있어서 사설 IP에서도 쓸 수 있는 원격제어 프로그램 TemViewer입니다. 참고로 프리웨어는 아니고, 'TeamViewer is free for private use.' 인 프로그램입니다.

무설치로 별다른 조작없이 프로그램만 실행시켜 놓으면 자동으로 연결 준비를 하면서 ID와 password를 생성합니다. 역시 무설치로 프로그램을 실행시킨원격제어 할 상대PC에 생성된 ID와 password를 입력하는 것만으로OK...

ID는 변함이 없으나, password는 실행 시마다 바뀝니다.


http://www.teamviewer.com/ko/index.aspx에 가서 full virsion을 다운받거나, 원격 조작만 받을 PC라면 그 아래 quick support 버전(TeamViewerQS.exe)만 다운받으면 됩니다.

팀뷰어 6 버전에서는 온라인 프리젠테이션을 위한 신개념의 연결 방법으로 ‘퀵조인’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기능은 프리젠테이션 제공자와 참여자들을 직접적으로 연결시켜 주어, 프리젠테이션 제공자가 모든 참여자들의 ID와 패스워드를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어줍니다. 프리젠테이션 제공자는 퀵조인 기능을 사용함으로써 프리젠테이션 참가자들의 수를 간단하게 증가시킬 수 있으며, 또한 모든 참가자의 연결이 확인됨과 동시에 바로 프리젠테이션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새로운 연결 옵션 기능들과 더불어, 팀뷰어 6은 획기적인 디자인 및 성능을 제공합니다. 초기 화면은 빠르고 쉬운 원격제어와 온라인 프리젠테이션을 위해 별개의 두 탭으로 나뉘어지며, 추가 연결 포트로 인해 연결 성능 또한 강화되었습니다.

간단한 접속방법을 설명하자면, 프로그램을 실행하고(Install」로 설치할 필요없이 바로「Run」으로 실행) 아래와 같은 화면(스크린샷의 출처는 teamview 홈페이지)이 나오면


왼쪽의 Wait for session이 현재 PC의 ID와 password이고, 우측 Create session이 자신이 원격제어할 PC의 ID를 넣는 곳입니다.
이제 (ID : 111 111 111, pw : 1111)란 컴퓨터에 원격으로 들어가려면 우측 create session의 ID에 111 111 111을 치고 Remote support를 선택한 채로 Connect to parther를 누르고, password를 누르는 창이 나오면 1111을 쳐넣으면 원격제어 화면이 나옵니다.

□ TeamViewer 사용법

TeamViewer를 설치한 2대의 컴퓨터가 연결되어 한 쪽의 이용자가 다른 컴퓨터를 마음대로 다룰 수 있도록 해준다.
파일의 사이즈(4.5MB정도)가 매우 작기 때문에 메일을 이용하여 전달한 후에 원격 컴퓨터의 이용자에게 실행하도록 하고 실행 후에 출력되는 ID, Password를 상대방에게 알려 주면 된다.

사용법 요약
1. 상대방(A)에게 TeamViewer프로그램을 메일로 전송한다.
2. A는 메일을 통해 TeamViewer프로그램을 받아서 실행한다.
3. A는 TeamViewer 실행 후에 화면에 나타나는 ID, Password를 원격접속대기자(B)에게 전화 등으로 알려준다.
4. 원격접속대기자(B)는 A가 알려준 ID, Password를 자신의 TeamViewer 실행화면 우측 란에 입력하고 Logon 한다.

원격접속을 받는 PC에서 할 일


다른 PC에 원격접속을 시도하려는 PC 에서 할 일



TeamViewer를 실행할 때마다 암호가 달라지기 때문에 계속적으로 특정 PC에 접속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고정된 암호를 설정할 필요가 있다.


자동지원(바로 앞에 앉아 있는 것처럼 파트너의 컴퓨터를 제어) :

1300516517_first_steps_spontaneous_support_ko.pdf

영구지원(무인 컴퓨터/서버 제어 또는 홈 오피스 구성) :

1300516963_first_steps_permanent_access_ko.pdf

파트너 목록(파트너를 편리하게 관리하고 클릭 한 번으로 파트너에 연결 :

1300517472_first_steps_partnerlist_ko.pdf

iPhone / iPod touch / iPad(iPhone, iPod touch 또는 iPad로 원거리 컴퓨터의 원격제어) :

1300517472_first_steps_iphone_ko.pdf

Posted by TopAR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