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USB 방식 TV 튜너




TV 튜너가 있으면 컴퓨터로 TV를 볼 수 있다. 이 USB 튜너는 표준 화질로 2시간, 고화질로 30분 분량의 영상을 내장 메모리에 저장해 가지고 다닐 수 있다.

피너클 PCTV HD 얼티미트 스틱 130달러; pinnaclesys.com


2. HD급 동영상 지원 디지털카메라



광학 3배 줌을 지원하는 슈나이더 렌즈를 장착한 1,200만 화소급 디지털카메라. 캠코더에 버금가는 HD급(1280X720)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단 이를 위해서는 여분의 메모리 카드가 필요하다.

코닥 이지쉐어 V1253 300달러; kodak.com


3. 휴대용 풍차



손바닥 크기의 이 풍차는 30분간 바람에 노출시켜 날개를 돌리면 MP3P, PDA 등에 사용할 수 있는 5V의 전기를 1시간 정도 제공한다. 날개가 많이 휘어 있어 미풍에도 발전이 가능하다. 태양전지 액세서리를 장착, 태양열 발전을 하거나 콘센트에 꼽아 충전한 후 필요할 때 쓸 수도 있다.

하이미니 50달러부터; hymini.com


4. 저음에 강한 컴퓨터용 스피커



자체 진동 없이 풍부한 저음을 생성해 주는 컴퓨터용 소형 스피커. 서로 반대 방향을 향한 두 개의 스피커 슬롯을 통해 저음을 발산, 책상을 흔드는 진동을 상쇄시킨다.

보스 컴퓨터 뮤직모니터 400달러; bose.com


5. 천재지변에도 끄떡없는 데이터 저장장치



방화 및 방수 기능을 갖춘 최초의 가정용 하드 드라이브. 금고에 쓰이는 것과 동일한 콘크리트 외장재로 만들었다. 수중에서 24시간 밀폐가 유지되고, 840℃의 고열에도 견뎌 천재지변에서 중요한 자료를 보호할 수 있다.

센트리세이프 방화/방수 하드 드라이브 240달러(80GB); sentrysafe.com


6. 스릴 만점의 롤러코스터 장난감



자력을 이용한 롤러코스터 장난감. 금속 구슬이 원형 트랙을 통과하는 등 다양한 묘기를 선보인다. 자석이 구슬을 트랙에 붙들고 있어 U턴을 가능케 해준다.

메가 브랜드 마그네틱 아이코스터 80달러; megabrands.com


7. 선형 스프레이 페인트

스프레이 페인트는 항상 표면에 원형으로 분출되지만 이 제품은 직선의 라인으로 분출된다. 별도의 다이얼로 선의 각도도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다. 탁자의 다리를 칠할 경우 스프레이를 수평으로 돌려 분사 폭을 탁자 다리의 폭과 같게 맞추면 한 번에 칠을 마칠 수 있다.

크릴론 페인트 이지 터치 360˚ 3달러; krylon.com



8. 허리 보호 의자




일반 의자는 장시간 앉아 있으면 허리에 무리가 갈수 있다. 하지만 휴먼스케일사의 신토(Cinto) 의자는 다르다. 딱딱한 금속판 대신 탄력이 뛰어난 엘라스토머(elastomer) 탄성중합체를 적용, 허리가 편안하다.

휴먼스케일 신토 215달러; humanscale.com


9. Wi-Fi 내장 SD 메모리 카드



디지털카메라에 오래전 찍은 사진들이 꽉 차 있어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 이 SD 카드는 무선 랜(Wi-Fi) 기능을 내장, 사진 저장은 물론 인터넷 네트워크 내에 있을 경우 스스로 PC에 사진을 자동 다운로드해 준다.

아이-파이 카드 100달러; eye.fi


10. 조깅 전용 MP3 플레이어



야마하의 바디비트(BODiBEAT) MP3 플레이어는 별도의 가속도계를 이용해 착용자의 조깅 속도를 감지, 그에 맞는 노래를 선정해 들려준다.
달리는 사람의 심박 수와 조깅 거리도 체크해 준다.

야마하 바디비트 300달러; bodibeat.com


11. 빙판을 녹이는 스케이트



이 제품의 스케이트 날은 최대 5℃까지 가열된다. 빙판을 녹여 수막 층을 생성하기 때문에 훨씬 잘 미끄러지는 것. 뒤축에 장착된 전지가 스케이트 날 상단에 감긴 전선으로 전류를 보내는데, 마이크로프로세서에 의해 전류량이 적절히 조절된다.

써마블레이드 400달러; thermablade.com


12. 끈 없는 스키폴



대부분의 스키폴은 손잡이에 달린 끈에 손을 이리저리 끼워 넣어야 한다. 하지만 레키사의 이 제품은 손잡이에 스프링이 장착된 조임 장치를 채택했다. 스키 장갑을 손잡이 상단의 고리에 걸고 딸깍 소리가 날 때까지 손잡이를 움켜쥐고 있기만 하면 된다. 이 장치는 사용자가 넘어질 경우 자동적으로 풀린다.

레키 스피드 S 120달러; leki.com

<출처> 파퓰러사이언스, 2008. 1 기사

Posted by TopARA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알로愛레몬 2008.01.09 07:1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글이라 담아갑니다.*^^*

  2. 고리 2008.01.14 22:5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글이라 담아갑니다.*^^*

  3. 사냥꾼 2008.03.06 17:3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글이라 담아갑니다.*^^*

  4. 사냥꾼 2008.04.30 22:4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글이라 담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