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채널들을 이동시키는랩온어칩

미세 유체 장치는 일반적으로 고정된 마이크로 소자 주변의 미세한 양의 액체를 이동시키기 위하여 계면 동전기 또는 전통적인 압력 방법에 의존한다. Lab on a Chip engineering의 표지 글에서 보이는 바와 같이 신시내티 대학의 연구진은 작은 채널들을 이동시키는 방법을 이용하는 패러다임 전환을 만들었다. 일부 작은 채널을 이동시켰다.

미세 유체 분야는 거의 20년 동안 집중적으로 연구되었 왔으며 전통적으로 고분자 화합물이나 유리 채널의 연속적 고정적 구조를 주로 사용했 왔다. 그래서 이전의 어떠한 방법도 마음대로 원하는 채널 구조를 만들 수 없었으며 채널 구성은 영구적이었다.

하지만, 이들은 전기적으로 유도된 채널 기능은 프로그래밍할 수 있는 액적과 지속적인 미세 유체 장치의 흐름 사이의 공백을 연결하는 방법을 채택했다. 그들은 마이크로 해자에 다리를 놓은 것이다.
“우리는 디스플레이 연구와 색깔이 있는 유체 이동의 첨단 기술에 대해서 연구하고 있다. 그리고 우리는 랩온어칩과 생체의학 분야에서 그 가능성을 보고 있다.”라고 신시내티 대학의 응용과학 및 전기 공학과 조교수인 Jason Heikenfeld가 말했다. Heikenfeld는 광학 및 전기 유체 디스플레이 기술 분야의 전문가다.

“신시내티 대학에는 미세 유체와 랩온어칩 분야에서 국제적으로 유명한 전문가들이 있다. 우리는 그들 중 한 명인 Ian Papautsk와 협력을 시작했다. 그리고 우리는 흥미로운 새 응용을 개발하고 있다.”라고 Heikenfeld는 말했다.

“미세 유체 공학에서, 우리는 전기적으로 조작되는 높은 처리량과 액적(디지털 흐름)을 주는 지속적인 흐름을 연구하고 있다. Heikenfeld와의 새로운 협력으로, 우리는 이 두 가지의 패러다임을 프로그램 할 수 있는 미세 유체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

이것이 특히 흥미로운 이유는 기본적으로 모든 랩온어칩 장비가 미리 정의된 마이크로 채널 구조에 의해서 제한되기 때문이다. 프로그램화 할 수 있는 미세 유체 플렛폼은 DNA 면역 분석부터 생체의학 분석에 이르는 광범위한 범위를 실행하는 데 필요한 마이크로 채널 구조를 재구성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한다.”라고 전자 공학과의 조교수인 Papautsky가 말했다.

Papautsky는 또한 신시내티 대학의 바이오 마이크로 시스템과 마이크로/나노 공학 연구 센터를 이끌고 있다.

Electrically induced channel functions could bridge the gap between the worlds of programmable droplet

and continuous flow microfluidics. (Credit: Image courtesy of University of Cincinnati)

URL : http://www.sciencedaily.com/releases/2010/03/100323161821.htm

<출처> NDSL, 2010-03-24

Posted by TopAR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