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actions with an Omni-Directional Projector」주목

-미국 Microsoft Corp.의 연구개발 부문인 Microsoft Research(MSR)는 2009년 2월 24일,

「Microsoft Research TechFest 2009」개최

· MS의 Chief Research and Strategy Officer인 Craig Mundie씨는 기자 설명회에서, 종래형의 마우스나 키보드에

근거한 유저 인터페이스(UI)의 컨셉에서 조기에 탈피하는 것의 중요성을 역설

「향후 한층 더컴퓨팅의 이용을 확대해 가기 위해는 포인트로 클릭이라고 하는 종래형의 대화성 모델을

넘을 필요가 있다」(Craig Mundie씨)

-실제로 TechFest에서 공개한 실연의 상당수는 마우스나 키보드 이외의 UI기술에 관련되는 것이 중심

·그 중에서도 큰주목을 끈 것은「Interactions with an Omni-Directional Projector」

·Microsoft사의 몸짓 UI를 채용하는 테이블형 PC「Microsoft Surface」와 유사한 것을

360도의 프로젝터를 사용해서 실현된 것 (실연에서는 유저가 손짓으로돔 상에 표시된 화상을 조작함)

-이번 실연에서 MSR의 연구자는 표준인 360도 프로젝터에 적외선 카메라를 추가,PC와 접속해 이용

·프로젝터는 돔 상의 화면에 Microsoft사의 우주 정보 소프트웨어「WorldWide Telescope」등의 정보를 표시

·예를 들면, 유저가 양손이나 한 손의 손짓에 의해서 WorldWide Telescope가 표시하는 은하를 넓히거나

보고 싶은 별까지 화면을 이끌거나 할 수 있는 모습을 나타냄

·S/W를 기동하거나 할 때 음성인식기술을 이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실연은 키보드나 마우스를 이용하지 않고 진행


<출처> Nikkeibp Tech-On(日), 2009-02-26 外

Posted by TopA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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