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Sony社는 고화질의 3차원 이미지를 240fps 高 프레임율(HFR)로 촬영해, 빠르게 움직이는 물체의 자연스럽고 부드러운이미지를 기록할 수 있는 단일 렌즈 3차원 카메라 기술을 開發

全세계적으로 디지털 3D 스크린 수는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09年 末까지 7,000대에 이를 전망

소니는 오늘 240 fps(초당 프레임 수)의 속도로 스포츠와 같이 빠르게 움직이는 물체의 자연스럽고 매끄러운 3차원 이미지를 기록할 수 있는 단일 렌즈 3차원 카메라 기술을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이 기술은 기존의 높은 촬영 속도(HFR)를 사용하여 240 fps 3차원 촬영을 실현하는 기록 기술과 함께 좌우 이미지를 동시에 캡처하는 단일 렌즈 3차원 카메라를 위한 새롭게 개발된 광학 시스템을 결합시킨다.소니는 10월 6일부터 일본 지바현의 마쿠하리 메세(Makuhari Messe)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될 "EATEC JAPAN 2009"에서 이 기술을 결합한 프로토타입 모델을 발표할 것이다.

왼쪽 눈과 오른쪽 눈에 대한 별도의 렌즈를 장착한 기존의 반거울(half mirror) 3차원 카메라 시스템에서는 시차 범위를 조정하여 3차원 이미지의 깊이를 수정할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시스템의 확대 및 초점 기능을 작동할 때는, (특히, 듀얼 이미지의 크기와 회전 움직임의 차이에 대한) 인간의 눈의 감도는 물론 화질의 수직 정렬 오류나 차이로 인해 각각의 카메라 렌즈가 긴밀하게 조화를 이루도록 보장하고 광학적 축과 이미지 크기 그리고 초점에 불일치가 없도록 하기 위해 복잡한 기술이 필요했다.단일 렌즈 시스템의 도입은 각각의 눈에 대해 서로 다른 광학 특성을 갖는 결과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한다.

게다가, 셔터 대신 거울을 사용함으로써, 이제는 들어오는 빛이 릴레이 렌즈의 병렬 빛 영역(물체에 대한 초점에서 갈라지는 빛이 평행이 되는 곳)에 도달할 때 왼쪽과 오른쪽 이미지로 동시에 분리되어 기록될 수 있다. 그런 다음, 분리된 왼쪽과 오른쪽 이미지는 각각의 왼쪽과 오른쪽 이미지 센서를 사용하여 처리되고 기록된다. 왼쪽 눈 이미지와 오른쪽 눈 이미지가 캡처될 때 시간 차이가 없으므로, 빠른 움직임을 감지할 때조차 자연스럽고 매끄러운 3차원 이미지를 캡처할 수 있다.

광학 테스트를 통해 인간의 시각 인식 한계 속도는 240 fps로, 이 한계를 벗어나면, 움직이는 이미지의 흐릿함과 "빠른 움직임"(연속적인 이미지들이 이제는 일련의 구분된 스탭샷으로 보여짐)의 차이를 감지하기가 어렵게 된다고 나타났다. 빠르게 움직이는 물체의 자연스러운 영상을 캡처할 수 있는 240 fps의 촬영 속도를 가지며 인간의 눈에 근접하는 특성을 갖춘 CMOS 이미지 센서를 개발함으로써, 소니는 3차원 비디오 이미지의 품질을 높이는 데 성공했다.

소니의 새로운 단일 렌즈 3차원 시스템과 자신의 240fps의 높은 촬영 속도 기술을 결함시킴으로써 인간의 눈의 보편적인 특성을 기반으로 하여 조절-수평이향운동(accommodation-vergence) 충돌이 기록되지 않는 자연스럽고 매끄러운 3차원 이미지를 제공하는 단일 렌즈 3차원 카메라 시스템을 구현했다.

기술 특징:

1. 새로운 단일 렌즈 광학 시스템

­왼쪽과 오른쪽 이미지를 동시에 캡처하여 조절-수평이향운동(accommodation-vergence) 충돌이 없는 자연스럽고 매끄러운 3차원 이미지를 전달한다.

­렌즈 동기화 필요성을 제거하여 3차원 확대 및 초점 기능의 정확한 제어가 쉽다.

­편광 렌즈를 사용하지 않을 때, 자연스런 2차원 이미지를 왼쪽과 오른쪽 눈에 대한 이미지의 불균형으로 볼 수 있는 사람이 인간의 눈이 흐릿함(blur)로 인식할 수 있는 범위 내에 있게 된다.

2. 높은 품질의 움직이는 이미지를 식별할 수 있는 240fps 이미지 캡처

- 스포츠와 같이 빠르게 움직이는 물체가 포함된 3차원 대상의 고해상도 캡처를 실현한다.



메인 렌즈 / 조리개 / 입력 동공 / 렌즈 장착부 / 릴레이 렌즈 / 병렬 빛 영역 / 이미지 처리 렌즈 / 이미지 처리 센서
거울
단일 렌즈 3차원 카메라의 광학 시스템

URL : http://www.physorg.com/news173634913.html

<출처>PhysOrg, October 1st, 2009


소니, 3D 도입 추진…3D 산업 성장 이끈다

소니는 2010년에 3D를 가정에 도입하며 새로운 3D 감상 경험을 제공하는데 앞장설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소니는 3D 하드웨어와 콘텐츠를 동시에 개발하기 위해 소니 그룹 전체에 이 계획을 추진해 나갈 것이며, 새로운 3D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한다.

소니의 3D와 호환되는 BRAVIA LCD TV는 소니의 특허인 높은 프레임률 기술과 함께 프레임 순차 디스플레이 및 능동 셔터 글래스 시스템을 통합하여 고선명, 고화질 3D 이미지를 제공할 것이며, 가정에 소니의 3D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해 줄 것이다.

3D 호환 BRAVIA LCD TV 이외에 소니는 블루레이 디스크 제품, VAIO, 플레이스테이션3와 같은 다양한 디바이스에 3D 호환 가능성을 개발할 것이며, 가정에서 즐길 수 있는 3D 영화에서 스테레오 3D 게임에 이르는 다양한 3D 컨텐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3D 영화 산업의 성장과 함께 소니는 3D 사진, 제작 및 영화를 위한 다양한 전문가용 장비를 제공함으로써 3D 산업 확대에 앞장서 왔다. 디지털 3D 스크린 수는 가파르게 증가하여 2009년 말까지 7,000대에 이를 전망이다. 3D 영화 이외에 소니의 전문가용 3D 제품은 극장에서 음악, 스포츠에 이르기까지 엔터테인먼트 산업 전반에 걸쳐 3D 산업 성장을 이끌고 있다.

Posted by TopAR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