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민트(Mint)의 마법


페퍼민트 오일을 이마와 관자놀이에 가볍게 발라주면 편두통 증세가 완화된다. (페퍼민트 아로바 오일은 시중 화장품점이나 마트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다)


오일을 바르고 난 다음 잠시 따끔거리고 얼얼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 이는 혈관이 이완되면서 나타나는 증세이므로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페퍼민트 오일은 편두통의 원인이 되는 목과 머리 부위 근육 뭉침을 해소해준다.


샴푸나 린스를 할 때에도 페퍼민트 오일을 약간 첨가해 두피 마사지를 해 주면 도움이 된다.

2.향기 요법


백화점 향수 매장 앞을 지날 때나, 진하게 향수를 뿌린 사람과 함께 엘리베이터를 탔다가 편두통을 일으키는 경우가 있다.


특정한 종류의 향이 두통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는 것. 그 반대 역시 가능하다. 특정한 향이 편두통을 완화시킬 수도 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청사과의 향이 편두통을 경감시키는 효과를 보인다고 한다. 머리가 지끈지끈 아파오면, 사과향초를 피우거나 사과 주스를 천천히 마시면 도움이 될 것.

3.스트레칭의 효과


요가나 스트레칭은 편두통 완화에 대단히 효과적인 방법. 머리가 아프기 시작하면 일단 호흡을 고르고 기지개를 펴보자.


명상을 하거나, 간단한 요가 자세를 취하면 도움이 된다. 지속적인 스트레칭은 신체의 긴장을 완화해 두통이 나타나는 횟수를 줄일 수 있게 한다.


단, 지나침은 모자람만 못 하다. 오버해서 스트레칭에 매달리거나 운동처럼 과하게 하면, 오히려 편두통 증세가 나빠질 수도 있다. 긴장을 푸는 가벼운 정도로 그칠 것. 요가 훈련을 하고 있다면, 물구나무서기 등 심장을 머리보다 높이 위치하게 하는 자세는 가급적 피하자.

4. 마그네슘과 칼슘


시금치를 먹자. 마그네슘과 칼슘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이 야채가 편두통을 완화하는 자연 치료약이다. 이외에도 브로콜리 등 녹색 채소와 콩, 두부, 오징어, 굴, 정어리 등이 권장 식품.


연구 결과, 편두통에 시달리는 사람들 중 대다수가 체내 마그네슘 수치가 일반인보다 낮았다. 마그네슘 부족은 세로토닌 조절과 혈관 수축 작용에 악영향을 미치게 되고, 이로 인해 편두통 증세가 나타난다는 것. 여성의 경우, 생리 기간 중 칼슘 부족으로 편두통을 겪게 되는 경우가 많다.


<출처> Headache Helpers By Sandy Cordeiro

Posted by TopARA
,